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Home > 이용안내 > FAQ

FAQ

521/6 페이지

  • 번호 분류 제목
  • 안드로이드 9이하 버전의 경우

    모바일 설정 초기화를 해도 앱이 접속이 안되고, 장애가 해결되지 않음

    원인 : DNS 설정을 해야 함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 설정-> 검색창에서 소프트웨어 정보 검색 Android 버전 확인

    조치방법

    1.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Private(비공개) DNS (자동 혹은 사용안함)으로 설정

    * 기기마다 메뉴명이 다를 수 있음

    1. 설정 -> 검색창에서 DNS 검색

    2. Private(비공개) DNS (자동 혹은 사용안함)으로 설정
  • 【증상】
    ① 간헐적으로 수원시 도서관 앱 로그인 시 장애 발생
    ② 모바일 디바이스(핸드폰 등)에서 다른 앱, 브라우저 다 정상 동작
    ③ 수원시 도서관 앱만 동작이 안되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에러 메시지 발생
    • 도서관 동기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 자주가는 도서관 리스트가 나오지 않음

    【조치방법】 장애 발생 시, 아래 방법을 차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 아이폰 : [설정]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 1. 모바일앱 로그인 페이지의 [수원시 통합회원] 탭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도록 터치
    2. 하단의 주황색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클릭
    3.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로그인
    4. 비밀번호를 사용하실 비밀번호로 재설정
    5. 도서관 모바일앱 종료 후 재실행
    6. 도서관 모바일앱에서 통합회원 로그인 재시도

    ※ 위 조치에도 모바일앱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으실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통합회원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시는지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통합회원 신규가입자, 전환완료자만 통합회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수원시 통합회원 가입되어있으나 도서관 계정과 연동되지 않은 경우 모바일앱에서 통합회원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 로그인 > 수원시 통합회원 로그인]에서 먼저 로그인하여 도서관 계정과 연동 후 모바일앱 로그인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준회원은 모바일앱 이용이 불가하므로 정회원 신청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www.1365.go.kr)에 회원가입해야만 봉사활동이 가능합니다. 1365 미가입자는 활동이 불가합니다.
  •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후, 본인이 직접 출력해야 합니다.
  • 자료실 서가정리 및 환경정비, 문화행사 업무보조, 독서지도, 기타 도서관 제반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맡게됩니다.
  • 기증하신 자료는 선별하여 도서관 자료로 등록합니다.

    참고링크
    https://www.suwonlib.go.kr/sk/html/01_guide/guide09.asp
  • 예약대출서비스와 책나루는 각각 다른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임의로 도서의 이동을 할 수 없습니다.

    책나루에서 도서대출을 하고자 할 때에는 예약대출가능 상태를 "취소"한 후 수령 가능한 책나루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다음 예약이 있을 경우 바로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광교중앙역에만 있는 무인도서관입니다. (대출은 7일 간 입니다.)

    ※ 반드시 대출한 기기에서만 반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