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Home > 이용안내 > FAQ

FAQ

511/6 페이지

  • 번호 분류 제목
  • 먼저 수원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잘 되는지 확인
    PC나 모바일웹에서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고 수원시 도서관 앱에서만 로그인이 안 되면 다음의 조치를 차례대로 진행

    【증상】
    ① 안드로이드 15버전에서 간헐적으로 수원시 도서관 앱 로그인시 장애 발생
    ② 모바일 디바이스(핸드폰 등)에서 다른 앱, 브라우져 다 정상동작
    ③ 수원시 도서관 앱만 동작이 안되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에러 메시지 발생
    • 도서관 동기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 자주가는 도서관 리스트가 나오지 않음

    【조치방법】 『안드로이드 15 기준』
    로그인 장애 발생시, 아래 방법을 차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휴대폰을 껐다 켜신 뒤,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기
    ②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앱별 네트워크 설정] → 수원시도서관 선택 후 [모바일 데이터/Wi-Fi] 선택
    ③ [설정] → [일반] → [초기화] →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 화] 실행하기
  • 1. 모바일앱 로그인 페이지의 [수원시 통합회원] 탭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도록 터치
    2. 하단의 주황색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클릭
    3.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로그인
    4. 비밀번호를 사용하실 비밀번호로 재설정
    5. 도서관 모바일앱 종료 후 재실행
    6. 도서관 모바일앱에서 통합회원 로그인 재시도

    ※ 위 조치에도 모바일앱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으실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통합회원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시는지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통합회원 신규가입자, 전환완료자만 통합회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수원시 통합회원 가입되어있으나 도서관 계정과 연동되지 않은 경우 모바일앱에서 통합회원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 로그인 > 수원시 통합회원 로그인]에서 먼저 로그인하여 도서관 계정과 연동 후 모바일앱 로그인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준회원은 모바일앱 이용이 불가하므로 정회원 신청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www.1365.go.kr)에 회원가입해야만 봉사활동이 가능합니다. 1365 미가입자는 활동이 불가합니다.
  •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후, 본인이 직접 출력해야 합니다.
  • 자료실 서가정리 및 환경정비, 문화행사 업무보조, 독서지도, 기타 도서관 제반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맡게됩니다.
  • 기증하신 자료는 선별하여 도서관 자료로 등록합니다.

    참고링크
    https://www.suwonlib.go.kr/sk/html/01_guide/guide09.asp
  • 예약대출서비스와 책나루는 각각 다른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임의로 도서의 이동을 할 수 없습니다.

    책나루에서 도서대출을 하고자 할 때에는 예약대출가능 상태를 "취소"한 후 수령 가능한 책나루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다음 예약이 있을 경우 바로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광교중앙역에만 있는 무인도서관입니다. (대출은 7일 간 입니다.)

    ※ 반드시 대출한 기기에서만 반납이 가능합니다.
  • 수원시 지하철 역사내에 설치된 도서관 무인기기에서 예약한 공공도서관 도서의 대출 및 반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참고 링크
    https://www.suwonlib.go.kr/sk/html/01_guide/guide08.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