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Home > 자료찾기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말랄라의 마법 연필
  • 제목 : 말랄라의 마법 연필
  • 저자 : 말랄라 유사프자이
  • 서평

    텔레비전 방송에서 마법 연필로 그림을 그리면 그 그림이 실제가 되는 이야기를 본 후 한 여자 아이는 매일 밤 마법 연필이 생기길 바라며 잠이 들었다. 마법 연필로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 주는 꿈을 꾸면서. 어느 날, 아이는 진짜 연필을 들고 꿈을 이루기 위해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자 마법과도 같은 일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이 책을 지은 말랄라 유사프자이이다. 그녀는 1997년 7월 12일 파키스탄에서 태어나 아프가니스탄 접경 지역인 스와트 밸리에서 자랐다. 말랄라가 열 살 때 그녀의 고장은 탈레반으로 인해 위험해졌고 여자 아이들의 학교 교육은 금지되었다. 교를 좋아하는 말랄라는 친구들이 학교를 떠나자 너무 슬펐다. 말랄라는 우리의 이야기를 세상 사람들이 알면 누군가는 도와줄거라 생각하며 글을 쓰기 시작했다.
    지금은 ‘말랄라 기금’을 운영하며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 가고 있다. 말랄라는 2015년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 2017년에는 최연소 유엔 평화대사가 되었고,지금은 전 세계를 다니며 어린이 교육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 있다.
    마법 연필을 그리며 시작된 평화를 위한 마법... 우리는 어떤 마법을 꿈 꿀수 있을까? 모든 어린이와 어른들이 읽어봤으면 좋겠다. [수원시도서관 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