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수원시도서관사업소장입니다.”

수원시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시는 책향기 넘치는 인문학 도시 수원을 만들기 위해 수원학 연구활동, 인문학 문화프로그램 운영, 도서관 확충 및 테마자료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쾌적한 휴식공간인 북카페를 도서관 내 설치하여 독서와 학습에 지친 피로를 풀고 독서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인문학도시를 지향하는 수원시는 시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건립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사업소에서는 공공도서관 확충사업으로 2014년에 대추골도서관(조원동), 한림도서관(권선동), 창룡도서관(우만동), 버드내도서관(세류동), 호매실도서관(금호동), 광교홍재도서관(이의동)을 개관하였으며, 2015년에는 일월도서관(천천동), 인도래작은도서관(인계동)을 개관하였고, 2016년도에는 화서다산도서관(화서동)을 개관, 2018년 광교푸른숲도서관(하동), 매여울도서관(매탄동)을 개관하였습니다.

또한 이후 고색도서관(가칭)을 추가 건립하여 명실상부한 인문학도시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도서관 운영프로그램도 더 다양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과정으로 편성하여 운영하겠습니다. 인문학강좌, 북스타트, 독서동아리 등 기존에 운영하던 프로그램은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게 추진하여 시민들의 평생교육 동반자가 되어 인문학 도시 수원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전 직원은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 건설과 시민을 위한 문헌정보 제공, 독서문화활동, 평생교육 증진 및 인문학 도시 완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